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프리미어리거 손흥민선수가 이번 번리전에서 해트트릭을 했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번 해트트릭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고고!
번리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개막 4경기만에 2023=2024시즌 첫 골을 터트렸습니다. 이번 경기는 푸스카스상을 받게 해준 팀 번리와의 경기였는데요, 손흥민 선수 입장에서는 번리가 참 고마운 팀일 것 같습니다. 무려 해트트릭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경기 스코어는 5-2로 손흥민 선수는 팀의 대승을 이끌 수 있었습니다.
이번 번리 전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레프트 윙이 아니라 제로 톱으로 경기를 출전했습니다. 원래 톱 자리에 위치해 있던 히샬리송 선수는 부진의 영향인지 약간의 부상인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전반 16분 감각적인 칩슛으로 먼저 첫 골을 터뜨렸습니다. 상대 골키퍼와 수비수를 가르는 멋진 골이었는데요, 손흥민 선수가 평소 잘 보여주지 않은 퍼포먼스였기 때문에 골키퍼와 수비수는 반응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후반 18분과 21분 연달아 패스 받은 공을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해트트릭을 달성했습니다.
해트트릭으로 달성으로 손흥민 선수는 이번 경기 소파스코에서 평점 9.2점 / 후스코어드닷컴에서 9.6점 / 풋볼 런던에서는 평점 10점을 받아서 소포츠통계전문매체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달성한 대 기록
손흥민 선수는 이 날 EPL통산 106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로서 손흥민 선수는 EPL 역대 득점 순위 30위가 되었는데요, 이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103골)와 디디에 드록바(104골)를 앞지르는 기록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롤 모델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는데 그보다 더 좋은 기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다음 목표는 폴 스콜스(107골)와 피터크라우치(108골)인데요, 손흥민 선수의 기록 갱신은 앞으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다음 경기일정
토트넘은 이번 번리와의 경기에서 승리하여 현재 프리미어리그 2위로 등극되었습니다. 9월 2일 경기인 번리전을 마무리하며 토트넘은 약 2주 간의 A매치 기간을 갖습니다. 손흥민선수도 오는 사우디전에 출전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A매치 기간이 끝나고 난 후 다음 토트넘의 경기는 2023년 9월 16일(토)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셰필드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셰필드는 현재 리그 17위로 토트넘은 다음 경기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요즘 토트넘의 감독이 바뀐 뒤로 경기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또한 팀 색깔이 바뀌어 매우 단단하고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여 경기 보는 맛이 있습니다. 다음 셰필드 전을 잘 준비해서 손흥민 선수의 득점 릴레이를 또 보고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