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축구 리그가 잠시 멈추고 A매치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경기가 언제 있는지, 경기는 어느 나라와 하게되는지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고고!
A매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023년 첫 원정 A매치를 치룹니다. 상대는 유럽의 웨일스와 서아시아의 사우디 아라비아인데요, 대한민국 대표 팀에서는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입니다.
경기 일정
A매치 기간의 경기는 총 2개인데요, 먼저 유럽의 웨일스와는 09.08(금) 03:45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시간이 우리나라와의 시차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새벽에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사우디아라비아인데요, 09.13.(수) 01:30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이 경기는 직장인이라면 우리에겐 상당히 부담스러운 시간이 되겠습니다.
중계
먼저 TV중계를 시청하실 분은 TV조선 채널에서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등 기타 기기를 이용하여 시청하실 분은 쿠팡플레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와우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국가대표팀 명단
이번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파 선수들이 다수 보이는데요, PSG의 이강인 선수는 부상으로 인해 명단에서 제외됐습니다. 더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KFA홈페이지(https://www.kfa.or.kr/)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웨일스 축구대표님 명단 입니다. 지난 해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했던 아론 랜지(카디프), 해리 윌슨(풀럼), 네코 윌리암스, 웨인 헤네시(노팅엄) 등 주축 선수들이 대부분 포함됐습니다.
피파랭킹
우선 대한민국의 피파랭킹은 28위로 맞대결을 펼치는 각국의 대표팀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습니다. 웨일스는 35위, 사우디아라비아는 54위입니다. 하지만 랭킹이 보여주는 것이 실력의 전부는 아닙니다. 선수들의 컨디션, 조직력 등에 따라 경기의 결과는 쉽게 바뀌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사우디아라비아는 최근 빈살만의 축구사랑으로 유명한 선수들이 대거 리그에 영입되면서 사우디 축구리그 자체의 상향평준화를 시켜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 실력이 대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끝으로 대한민국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경기를 잘 치르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